전북기계공고·국립부산기계공고 학생들 현장실습
11명 정규직 채용 등 청년 일자리 앞장 '장관상'

홍성국 국회의원이 17일 엘이디라이텍 사업장을 방문해 유준상 대표(사진 왼쪽 두번째)와 간담회를 가졌다.

 

자동차 핵심부품(LED 모듈)을 제조하는 세종시 소재 엘이디라이텍㈜(LEDLITEK·대표이사 유준상)이 청년들에게 직장체험 기회와 정규직 채용으로 사회진출을 돕는 등 우수기업에 선정돼 17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엘이디라이텍은 지난해 11월부터 전북기계공업고 및 국립부산기계공고와 현장실습 표준협약을 맺고, 3학년 학생들에게 엘이디라이텍에서 제품생산 현장 실습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 과정을 마친 학생 중 11명은 엘이디라이텍에 정규직으로 취직해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다.

또 우송정보대학과 일·학습병행 사업 약정을 맺고 스마트품질경영과 2학년 학생들이 엘이디라이텍에서 기업환경을 경험하는 일·학습병행제를 시행 중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엘이디라이텍을 축하하기 위해 전북기계공고 두승 교장과 류형철 부장, 오세련 교사가 방문했다.

이에 중소벤처기업부는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취업과 산학협력에 기여한 엘이디라이텍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엘이디라이텍은 또 이날 세종 갑 홍성국 국회의원의 사업장 방문을 계기로 증설 중인 생산라인을 소개하고, 세종으로 이주한 직원에 월세를 지원하는 복지제도 등을 설명했다.

한편, 엘이디라이텍㈜는 자동차 내·외장 LED 모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액 903억 원을 달성해, 2018년도 대비 165% 이상 매출성장을 이루며 세종시 핵심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사 원문 : m.joongdo.co.kr/view.php?key=2020061801000648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