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기업인 및 유공자 표창으로 자축...지역 경제 활성화 앞장 다짐

 

제2회 세종기업인의 날 행사가 2일 오후 2시부터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려 올 한해동안 기업경영에 애를 쓴 경제인들을 위로했다.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2일 오후 2시부터 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지역 기업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가 주관하고,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지식재산센터가 후원하는 ‘제2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는 올 한해동안 지역산업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및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하는 등 기업인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이 자리에서 이춘희 세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업 환경이 급속도로 변하면서 경영, 또한 빠른 속도로 변화하면서 발생하는 어려움이 많았다” 며 “기업 유치와 활동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세종시에서 지원을 대폭 늘리겠다”고 말했다.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은 “오늘은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자, 도시를 성장하게 하고 윤택한 지역경제를 만드는 기업인 모두를 위한 날”이라며 “행복도시 세종의 주인공으로서, 오늘 행사를 통해 기업인의 긍지를 다시 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춘희 세종시장이 우수기업과 유공자 표창과 함께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했다. 이두식 상의회장은 유공자 4명에 대한 회장 표창으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 부문에서는 ▲경영부문-㈜케이앤케이 ▲기술부문-㈜레이크머티리얼즈 ▲창업부문-㈜이콘비즈 ▲사회공헌부문 ㈜에스켐이 선정돼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받았다.


세종기업인의 날에서는 고용창출에 우수한 실적을 올린 지역 기업들에 대한 세종시장의 인증서 및 현판 전달이 있었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타이어뱅크㈜ 김용범 부사장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조아라 과장 ▲미래생활㈜ 윤석연 과장 ▲세종테크노파크 조항석 팀장 ▲리봄화장품㈜ 이승호 차장 등 5인이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엘이디라이텍㈜ 문지명 부장 ▲하남종합시멘트㈜ 오시온 대리 ▲㈜케이앤케이 김영석 주임 ▲화인TNC 김광명 대리 등 4인이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 2019년 세종형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에프에이 ▲㈜피플인소프트 ▲㈜우리누리 ▲아트만산업 ▲남양유업㈜ 세종공장 ▲㈜체리네트웍스 ▲㈜바이브록 ▲엘이디라이텍㈜ ▲제일에듀스 ▲큐앤큐팜㈜ ▲㈜데이터몬스터즈 ▲리봄화장품㈜ ▲㈜경진 등 13개 기업이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받았다.

유공자 부문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은 ▲엘이디라치텍 문지명 ▲하남종합시멘트 오시온 ▲케이엔케이 김영석 ▲화인 TNC 김광영씨 등 4명이 상패를 받았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지역경제를 위한 기업인들의 노력에, 세종 경제가 꽃 피는 모습을 형상화하며, ‘매직트리’ 퍼포먼스가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매년 12월 첫째주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지정한 세종시의 조례1)에 따라 마련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기업인들도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출처URL : http://www.sjsori.com/news/articleView.html?idxno=40892
출처 : 세종의소리(http://www.sjsori.com)

 

+ Recent posts